Duplicate
🏠

부동산의 미래 : 프롭테크

저자
이상빈 지음
키워드
부동산
미래
프롭테크
소개
프롭테크가 여는 부동산 신기술의 세계
랜선 모임 날짜
2021/12/21 20:00
출판사
썸앤파커스
세모람 - 독자와 저자의 랜선 만남 - 12월 21일 저녁 8시
저자의 첫 인사
"안녕하세요. <부동산의 미래 : 프롭테크>의 저자 이상빈입니다.
부동산 시장은 그 규모가 수백 조 원이 넘을 정도로 가장 큰 소비지출이 일어나는 소비시장인 동시에, 자산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자산시장이기도 합니다. 이런 부동산 시장에선 어떠한 혁신이 일어나고 있을까요? 부동산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기술, '프롭테크'를 소개합니다.
프롭테크(proptech)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부동산 시장을 바꿔나가는 혁신 기술을 의미합니다.
집이나 땅을 쉽게 찾아주는 직방, 다방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부터 빈집, 빈 사무실을 시간 단위로 쪼개 빌려주는 에어비앤비와 스페이스클라우드, 단돈 5,000원으로 주식처럼 부동산을 살 수 있는 카사의 거래 플랫폼, 클릭 두세 번에 최적의 수익률로 건물 도면을 그려주는 스페이스워크 등 다양한 서비스가 변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제 프롭테크, 그 새로운 부동산 기술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저자 이상빈
-국내에 '프롭테크' 개념을 처음 소개한 프롭테크 전문 저널리스트로 활동했고
-현재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에서 스마트시티와 데이터사이언스 학위 과정 중에 있다.
-전)조선비즈 기자
저자가 던진 생각거리 질문
[책 읽기 전]
1. 왜 집값이나 전세가격은 5억8천, 13억, 12억7천 등 주로 1000만원 단위로 떨어질까요?
2. 부동산 가격은 누가 정하고, 어떻게 정하는걸까요?
3. 우리가 살 곳이나 일할 곳을 고를 때 고려하는 변수는 몇 가지나 되고,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4.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임대차할 때, 불편한 점은 없었나요? 지금 사는 공간에 불만이나 불편함은 없나요?
[책 읽은 후]
1. 부동산 시장은 왜 변화가 느릴까요?
2. 마음에 드는 부동산을 찾으려면 어떤 방법을 쓰는게 좋을까요?
3. 당신이 건물주가 된다면, 어떤 건물을 짓고 싶은가요? 또는 당신이 신도시를 만든다면, 어떤 도시를 꿈꾸나요?
4. 프롭테크는 부동산 시장, 그리고 더 나아가 우리가 사는 공간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바꾸는 기술을 포괄합니다. 만약 당신이 프롭테크 사업을 한다면 어떤 아이템을 생각해볼 수 있을까요?
저자와 함께하는 랜선 모임 - 2021년 12월 21일(화) 저녁 8시
저자의 15분 미니강연
질의 응답
저자의 클로징
* 최대 1시간 30분 진행
참여 방법 및 진행 방식
1.
'독자 참여'를 신청해주세요. 세모람도서관 밴드 커뮤니티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2.
밴드 '일정'으로 들어가 꼭 모임 '참석 표시'를 꼭 해주세요.
3.
저자를 만나기 전 1) 저자의 첫 인사 글, 2) 생각거리 질문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책을 읽어주세요.
4.
랜선 모임 당일까지 밴드 '인증 활동'에 2회 이상 참여하면 모바일 수료증을 드립니다.
5.
랜선 모임 후 블로그, SNS에 공유한 서평 및 모임 후기 링크를 아래 댓글 창에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부동산의 미래 : 프롭테크> 책 정보 - 책을 꼭 읽고 참여해주세요:)
세모람 - 배우고 적용하고 공유하세요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뉴스레터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