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licate
👩🏻‍💻

판교의 젊은 기획자들

저자
이윤주 지음
키워드
스타트업
기획
비즈니스
소개
존재하지 않던 시장을 만든 사람들
랜선 모임 날짜
2021/12/07 20:00
출판사
멀리깊이
세모람 - 독자와 저자의 랜선 만남 - 12월 7일 저녁 8시
저자의 첫 인사
"안녕하세요. <판교의 젊은 기획자들>의 저자 이윤주입니다. 저는 IT를 기반으로 한 교육, 핀테크, 바이오 AI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새로운 시장 기회를 발굴하며 일해오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창업자에 관한 이야기는 많았지만, 그러한 창업자와 함께 일해야 하는 더 많은 사람의 이야기는 다루어진 적이 없었다는 생각에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제 평생직장은 없고, 우리는 계속해서 새로운 시장을 만나며 그 속에서 일하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기획자’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기획자’가 알아야 할 가장 기본적인 지식을 쉽고 간략하게 책 속에 담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부담 없이 가볍게 함께 읽어보시고, 더 생각해보고 싶은 부분을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책을 읽은 여러분들은 어떤 부분에 관심을 가지셨고, 또 고민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세모람 랜선 책 모임에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저자 이윤주
대학에서 문학을 전공하고 KAIST에서 정보경영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어린 시절부터 SF 판타지를 좋아했다. 대학 시절까지는 스토리작가가 되기를 꿈꿨으나, 처음 스마트폰을 접한 후 큰 충격을 받아 IT업계로 급전향했고, 판타지를 현실화하는 신기술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새롭고 재밌어 보이면 일단 뛰어든 탓에 핀테크(카카오페이), 블록체인(빗썸), 바이오AI(디어젠) 등 IT업계 최전선에서 대한민국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킨 새로운 시장의 탄생을 생생하게 경험했다. 이 책은 그의 10년 경력을 한 차례 정리하는 개인적인 기록인 동시에, 지난 10년 대한민국은 어떤 시장에 열광했고 어떤 시장을 외면했는지를 주목한 ‘새로운 시장 관찰기’이다.
아무도 해본 적 없는, 선배도 없는, 그래서 알아서들 만들지 않으면 안 되는 시장에서 오늘도 고군분투하고 있는 ‘미션 드라이버’들에게 시도해봄직한 추천 경로가 되기를 바라며 이 책을 썼다.
저자가 던진 생각거리 질문
[책 읽기 전]
1, 내가 요즘 많이 사용하는 새로운 서비스는 어떤 것인가?
2, 나는 그 서비스를 왜 사용하기 시작했나?
3. 그 서비스를 처음 접했을 때 생각과,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그리고 익숙해진 지금 나의 생각은 어떻게 달라졌나?
4. 처음 이야기 들었을 때는 ‘이상해’라고 생각했지만, 막상 사용하고나서 좋아하게 된 서비스가 있다면 무엇인가?
[책 읽은 후]
1. 독자분이 이해하신 ‘기획자’란 어떤 사람인가?
2. 현재 나의 포지션(직군, 업무)에서 ‘기획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3. 책에서 다룬 부분 중 가장 재미있거나, 어려웠던 부분이 있다면 어떤 부분인가?
4. 책에서 다룬 ‘새로운 시장’의 관점에서, 앞으로 3~5년이 가장 유망해 보이는 서비스로는 어떤 것이 떠오르나?
저자와 함께하는 랜선 모임 진행
저자의 15분 미니강연
질의 응답
저자의 클로징
* 최대 1시간 30분 진행
참여 방법 및 진행 방식
1.
'독자 참여'를 신청해주세요. 세모람도서관 밴드 커뮤니티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2.
밴드 '일정'으로 들어가 꼭 모임 '참석 표시'를 꼭 해주세요.
3.
저자를 만나기 전 1) 저자의 첫 인사 글, 2) 생각거리 질문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책을 읽어주세요.
4.
랜선 모임 당일까지 밴드 '인증 활동'에 2회 이상 참여하면 모바일 수료증을 드립니다.
5.
랜선 모임 후 블로그, SNS에 공유한 서평 및 모임 후기 링크를 아래 댓글 창에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판교의 젊은 기획자들> 책 정보 - 책을 꼭 읽고 참여해주세요:)
세모람은 저자와 함께하는 랜선 책 모임을 만듭니다.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