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licate
🧹

청소일로 돈 벌고 있습니다

저자
박주혜 지음
키워드
청소업
창업
편견
소개
‘청소를 제일 잘한다’는 업체로 거듭나기까지 청소업의 모든 것
랜선 모임 날짜
2022/10/20 20:00
출판사
설렘
저자와 함께하는 책 모임 참여 방법? 세모람레터 구독 후 내 메일함에서 참여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박주혜 저자의 첫 인사
"안녕하세요. <청소일로 돈 벌고 있습니다> 저자 박주혜 입니다. 대학에서 유아교육을 전공하고 유치원 선생님을 하던 저는 결혼 후 아이 셋을 낳고 육아에 전념하다 약 8년 전에 우연한 계기로 청소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청소업체를 운영했고, 현재는 그 경험을 바탕으로 국비지원 청소전문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소현장에서 일하면서 계속적으로 느꼈던 청소일에 대한 편견. 그걸 조금이라도 없앨 수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비교적 어린나이에 청소라는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서 제일 큰 부분은 시간대비 수익이 좋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직업에 종사하면서 어려운 부분들도 분명히 있었지만 청소업의 가능성과 보람 또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점차 사업을 확장시키고 생소하게 느껴질 청소전문학원을 운영하기까지 과정 속에서 일적인 스킬뿐만 아니라 마음가짐과 가치관의 변화들을 스스로 느끼며, 누군가에게 작은 용기와 열정이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썼습니다. 랜선모임으로 여러분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 설레고 기쁩니다^^”
책 목차
보기 (삼각형을 눌러주세요.)
저자가 독자에게 드리는 질문
[책 읽기 전]
1.
평소 직업에 대한 편견이 있나요? 있다면 어떤 직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을 가지고 있나요?
2.
주변에 청소업에 종사하시는 분이 있거나, 내 가족 중 청소업에 종사하시는 분이 있다면 타인들에게 당당하게 소개할 수 있을까요?
3.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에 제 3자의 의견에 의해 하려던 걸 포기하거나 망설이신 경험이 있나요?
[책 읽은 후]
1.
책을 읽고 청소업에 관해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거나 생각의 전환이 된 부분이 있나요?
2.
새로운 직업으로 청소업을 선택하실 수 있을까요?
랜선 책 모임 진행
1.
함께 책 읽기 (약 2주)
- 저자의 안내(첫 인사, 생각거리 질문)로 책을 읽고 생각을 공유합니다.
2.
저자와의 만남 (90분)
- 저자가 준비해온 이야기를 듣고 질문하며 대화합니다.
3.
수료증
- 모임 후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저자의 서명이 담긴 수료증을 받습니다.
4.
커뮤니티
- 모임에 참여한 사람들이 서로에게 배움과 영감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갑니다.
참여 방법 (무료)
1.
2.
내 메일함에서 자세한 안내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수료증
책 정보 <청소일로 돈 벌고 있습니다>
세모람 구독하기 (독자 참여 신청)
세모람은 독자와 저자의 랜선 만남을 연결하는 온라인 도서관입니다.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뉴스레터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