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licate
💫

우리는 낮에도 별을 본다

저자
최혜림 리사박 지음
키워드
엄마
소개
교육자 엄마와 예술가 딸의 20년 성장일기
랜선 모임 날짜
2022/06/24 20:00
출판사
호연글로벌
랜선 모임 참여 방법? 세모람 구독 후 웰컴레터에서 참여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리사 박 저자의 첫 인사
“안녕하세요. <우리는 낮에도 별을 본다>의 저자 리사박입니다. 교육자 엄마인 최혜림과 아티스트 딸인 리사박이 함께 공동저자로 “모녀간의 사랑과 우정, 실패와 좌절, 꿈을 향한 도전 이야기”를 담은 첫 번째 에세이 책을 펴내게 되었습니다.
“꿈은 별이다. 보였다가 보이지 않았다 한다. 별은 늘 거기에 머물러 있건만 우리는 ‘꿈’이 없다고 한다.”라는 의미를 담아 <우리는 낮에도 별을 본다>라는 책 제목을 짓게 되었습니다. 꿈이 없던 평범한 40대 주부 엄마가 50대 교육학 박사 취득과 60대 한양대 교육공학과 겸임교수가 되기까지… 6세부터 화가의 꿈을 가진 외골수 딸이 20대 후반부터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기까지… 서로의 다른 길을 향해 나아가는 두 모녀의 알려지지 않은 진솔한 이야기를 써냈습니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네 꿈은 뭐니? 나중에 커서 뭐가 되고 싶어?”라는 말을 듣고 자랍니다. 나이와 직위를 불문하고 우리는 늘 미래에 대한 고민과 꿈에 대한 열정 사이에서 끊임없이 방황합니다. 이 책은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분들에게 용기를 드리고, 꿈을 재정립하고 싶은 분들께 위안을 주고, 가장 가깝지만 막연한 부모와 자녀의 갈등을 조화롭게 건강한 관계로 노력하고 싶으신 분들께 드리는 책입니다.”
저자 리사 박
보스턴 출생으로 아트센터디자인 대학교(ArtCenter College of Design)에서 순수미술 학사 조기졸업, 뉴욕대학교(NYU) 석사를 수여받았다. 뉴욕예술재단(NYFA) 펠로십 수상자이자 세계 글로벌 IT 기업 애플, 노키아벨랩과 콜래보레이션을 했다. 작품은 [뉴욕타임스], [뉴욕포스트], [아트넷], [와이어드], [MIT 프레스], [PBS], [중앙일보], [YTN], KBS 다큐멘터리 [미래기획 2030], [넥스트 휴먼]을 통해 보도되었다. 뉴욕대, 파슨스, 홍익대학교 강연 경력이 있고, 뉴 뮤지엄, 아트사이언스 뮤지엄, 홍콩 아트센터, 뉘 블랑슈 토론토,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부산현대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 등 국내외서 작품 전시를 했다. *유튜브 [Lisa Park]
생각거리 질문
1.
내 어릴 적 꿈은 무엇이었나요? 그리고 지금 당신이 꿈꾸는 직업은 무엇인가요?
2.
나를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 3개는 무엇인가요?
3.
당신은 무엇으로 기억되고 싶나요?
4.
부모 또는 자녀와의 갈등은 무엇인지? 건강한 관계로 발전하고 싶다면 서로 어떻게 해야 하는 게 가장 이상적일까요?
저자와 함께하는 랜선 모임 진행
저자의 미니강연
질의 응답
저자의 클로징
* 최대 1시간 30분 진행
참여 방법 및 진행 방식 (참가비 없음)
1.
세모람 구독하기를 해주세요. 웰컴레터(이메일)로 자세한 참여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2.
저자를 만나기 전 1) 저자의 첫 인사 글, 2) 생각거리 질문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책을 읽어주세요.
3.
랜선 모임 후 블로그, SNS 등에 후기를 공유해주시면 저자 서명이 담긴 수료증을 드립니다.
수료증
<우리는 낮에도 별을 본다> 책 정보 - 책을 꼭 읽고 참여해주세요:)
세모람 구독하기 (독자 참여 신청)
세모람은 독자와 저자의 랜선 만남을 연결하는 온라인 도서관입니다.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뉴스레터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