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licate
🚴🏻

나는 오늘도 메타버스로 출근합니다

저자
정석훈 지음
키워드
메타버스
언택트
미래
소개
한 권으로 끝내는 언택트 러닝
랜선 모임 날짜
2022/01/04 20:00
출판사
슬로디미디어
세모람 - 독자와 저자의 랜선 만남 - 1월 4일 저녁 8시
저자의 첫 인사
"안녕하세요. <나는 오늘도 메타버스로 출근합니다>의 저자 정석훈입니다. 저는 LG CNS에서 기업 교육 담당자로 근무하면서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변화의 속도를 절감합니다. 코로나가 만든 변화는 우리를 언택트와 메타버스에서 새로운 업무 방식을 경험하게 만들었습니다. 메타버스는 플랫폼 뿐 아니라 새로운 가상 업무 공간이 되었고, 확장된 의미의 새로운 직장을 만들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은 것은 '변화'입니다. 코로나로 급변하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언택트와 메타버스는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왜 메타버스에 열광하는지, 우리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같이 나누고 싶습니다."
저자 정석훈
현재 LG CNS 경영교육팀에서 리더십과 조직 개발, 경력 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배우고 깨닫고 다른 사람과 나누는 삶’이라는 모토로 성장의 필요를 느끼는 개인과 조직을 돕고 성공시키는 경험에 의미를 느낀다.
이랜드 전략기획본부 PM으로 인하우스 컨설팅과 PSI 컨설팅에서 다양한 기업 교육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연세대학교에서 인적자원개발을 전공하고 석사 졸업했다.
지금도 현장의 실질적 변화와 성과를 내는 조직으로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고 있다.
저자가 던진 생각거리 질문
[책 읽기 전]
1.
언택트로 업무, 교육, 만남을 진행할 때 어려움을 느끼는 상황이 있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2.
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 왜 메타버스에 열광한다고 생각하시나요?
3.
최근 보거나 들었던 메타버스 활용사례 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사례는 무엇인가요? 인상 깊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책 읽은 후]
1.
만약 코로나가 종식된다면 비대면 근무(또는 하이브리드 워크)가 유지될까요, 아니면 대면근무로 복귀할까요? 그렇게 생각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2.
현재 나의 업무나 관심 영역에 메타버스를 적용해볼 수 있는 영역이 있다면 어디일까요?
3.
메타버스는 메가트렌드로 확대될까요? 일시적 유행으로 끝날 것 같으신가요?
저자와 함께하는 랜선 모임 진행
저자의 15분 미니강연
질의 응답
저자의 클로징
* 최대 1시간 30분 진행
참여 방법 및 진행 방식
1.
세모람 구독하기를 해주세요. 웰컴레터로 오픈채팅방 초대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2.
저자를 만나기 전 1) 저자의 첫 인사 글, 2) 생각거리 질문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책을 읽어주세요.
3.
랜선 모임 후 블로그, SNS에 후기를 공유해주시면 저자 서명이 담긴 수료증을 드립니다.
수료증
<나는 오늘도 메타버스로 출근합니다> 책 정보 - 책을 꼭 읽고 참여해주세요:)
세모람 구독하기 (독자 참여 신청)
-
랜선 만남 내용 공유
세모람은 독자와 저자의 랜선 만남을 연결하는 온라인 도서관입니다.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뉴스레터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