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licate
🙌

홍보가 아니라 소통입니다

저자
정혜승 지음
키워드
소통
국민청원
뉴미디어
소개
국민청원을 만든 전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이 전하는 소통 전략
랜선 모임 날짜
2022/12/06 20:00
출판사
창비
저자와 함께하는 책 모임 참여 방법? 세모람레터 구독 후 내 메일함에서 참여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저자의 인사
“안녕하세요. <홍보가 아니라 소통입니다>를 쓴 정혜승입니다. 기자를 거쳐 포털에서 정책 업무를 하면서, 청와대에서 국민청원을 만들면서 경험한 것을 책으로 썼습니다.
뉴미디어 시대에 홍보는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소통 혁신의 대표 사례인 국민청원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밀레니얼 세대의 소통은 어떻게 달라야 할지, 구독과 좋아요의 시대에 홍보·소통 전략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책에 담았습니다.
뉴미디어 기획과 조직의 언론·대외홍보·마케팅 업무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고요. 미디어 리터러시를 갖추고 싶은 분들께도 책에 담긴 이야기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랜선 모임에서 더 많은 이야기 함께 나눠요.”
저자 정혜승
문화일보에서 기자로 일하는 법을 배우고, 다음에서 포털의 인터넷 정책과 GR(대외협력)을 담당하며 올드미디어와 뉴미디어를 두루 경험했다. 카카오에서는 소셜임팩트, 홍보로 경험을 넓히며 부사장을 역임했다. 2017년 뉴미디어비서관으로 청와대에 합류, 디지털소통센터를 이끌며 국민청원 등 새로운 소통을 모색했다.
2019년 여름 청와대를 떠난 뒤 메디치포럼 프로그래머로 일하며 인터뷰집 『힘의 역전』을 냈다. 또한 뉴미디어스타트업 얼룩소를 창업해 15개월을 일했다. 지금은 팟캐스트 조용한생활 책 패널 하면서, 주1회 서점 알바를 하면서 조용히 충전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책 목차
보기 (삼각형을 눌러주세요.)
저자가 독자에게 드리는 질문
[책 읽기 전]
1.
뉴스를 보세요? 어디서? 어떻게요?
2.
미디어는 왜 실패하고 있는 걸까요?
3.
미디어가 작동하지 않는 민주주의는 괜찮을까요?
[책 읽은 후]
1.
미디어와 관련해서 하고 싶은 일이 있나요?
2.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때 핵심은 뭘까요?
3.
정부와 기업의 소통이 달라진다면 어떤 변화가 만들어질까요?
랜선 책 모임 진행
1.
함께 책 읽기 (약 2주)
- 저자의 안내(첫 인사, 생각거리 질문)로 책을 읽고 생각을 공유합니다.
2.
저자와의 만남 (90분)
- 저자가 준비해온 이야기를 듣고 질문하며 대화합니다.
3.
수료증
- 모임 후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저자의 서명이 담긴 수료증을 받습니다.
4.
커뮤니티
- 모임에 참여한 사람들이 서로에게 배움과 영감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갑니다.
참여 방법 (무료)
1.
2.
내 메일함에서 자세한 안내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수료증
책 정보 <홍보가 아니라 소통입니다>
세모람 구독하기 (독자 참여 신청)
세모람은 독자와 저자의 랜선 만남을 연결하는 온라인 도서관입니다.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뉴스레터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