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용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UX 디자인의 힘

저자
김동후 지음
키워드
사용자
고객경험
디자인
소개
경험 디자이너의 실전 리포트
랜선 모임 날짜
2021/10/20 20:00
출판사
맹그로브숲
세모람도서관 - 독자와 저자의 랜선 만남 - 10월 20일 저녁 8시
저자의 첫 인사
"안녕하세요. <사용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UX 디자인의 힘>의 저자 김동후입니다. 두루마리 휴지는 어느 방향으로 걸어야 할까요? 키보드 F와 J위에 있는 작은 돌기의 고마움을 아십니까?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UX 디자인의 이야기와 실무에서 경험한 UX 디자인 이야기를 에세이 형식으로 풀어썼습니다.
이 책을 읽는 당신도 이미 경험 디자이너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덜 수고로운 길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경험 디자이너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겠습니까?"
저자 김동후
인간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통해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경험 디자이너를 꿈꾼다.
건국대학교 시각 멀티미디어 디자인 학사, 시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석사 과정을 졸업했다. 이후 pxd에서 UX 디자인 컨설턴트로 활동했다. 매드스퀘어라는 스타트업을 거쳐 지금은 현대자동차에서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UX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글쓰기를 좋아하여 UX 디자인 관련 콘텐츠를 블로그에 연재하고 있다. 현장에서 경험한 UX 디자인에 관한 실전 이야기를 묶어 『사용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UX 디자인의 힘』(맹그로브숲, 2021)을 출간했다.
저자가 던진 생각거리 질문
[책 읽기 전]
1. 사용자의 경험을 디자인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2. 디자이너의 일상을 생각해본적 있나요? 어떤 모습을 상상하시나요?
3. 생활의 불편함(제품, 일상, 환경 등)을 직접 개선해 본 경험을 떠올봅시다. 누구에게나 그런 경험이 있을거예요!
[책 읽은 후]
1. 인상 깊었던 UX 디자인의 사례를 공유해 봅시다.
(생활 중에 경험한 제품이나 서비스)
2. 당신은 이미 경험 디자이너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생활 중에 내가 직접 개선한 경험의 사례를 공유해 봅시다.
(예: 모니터의 눈높이가 맞지 않아서 두꺼운 책을 쌓아 가며 높이를 맞춰본 경험)
3. 결론 사용자의 경험을 디자인한다는 건 무엇일까?
(책 읽기 전 질문과 동일)
저자와 함께하는 랜선 모임 - 2021년 10월 20일 저녁 8시
저자의 15분 미니강연
질의 응답
저자의 클로징
* 최대 1시간 30분 진행
참여 방법 및 진행 방식
1.
'독자 참여'를 신청해주세요. 세모람도서관 밴드 커뮤니티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2.
밴드 '일정'으로 들어가 꼭 모임 '참석 표시'를 꼭 해주세요.
3.
저자를 만나기 전 1) 저자의 첫 인사 글, 2) 생각거리 질문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책을 읽어주세요.
4.
랜선 모임 당일까지 밴드 '인증 활동'에 2회 이상 참여하면 모바일 수료증을 드립니다.
5.
랜선 모임 후 블로그, SNS에 공유한 서평 및 모임 후기 링크를 아래 댓글 창에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모바일 수료증
<사용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UX 디자인의 힘> 책 정보 - 책을 꼭 읽고 참여해주세요:)

독자 참여 신청하기

세모람은 전 세계 독자와 저자의 만남을 연결하고, 기록하고, 공유하는 도서관입니다. 공공도서관처럼 누구나 편하게 찾아올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지향하며, 이에 공감하는 저자의 기여와 출판사의 지원으로 세모람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